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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고객이 휴대전화 앱이나 전화 등을 통해 보험사와 연결된 경우 고객의 음성을 인식해서 보험의 계약과 심사에 도움을 주는 기술이 보험업계 전반적으로 도입 중입니다. 해당 음성인식 기술 시스템은 고객의 대화를 인공지능이 인식해서 고객의 보험 관련 질문을 답변한 후 이후 상담내용의 키워드 분석, 상담유형 재분류 등도 지원할 예정으로 전망되는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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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보험업계의 음성인식 기술의 도입으로 인해 보험산업이 이야기한 것처럼 진화하는 모습을 보이며 콜센터 상담이나 텔레 마케팅 영업채널 등에서도 도입될 전망이기에 이를 통해 고객과의 대화 시 녹취 정보를 자동으로 문서로 변경해 저장함으로써 고객의 보험 준비를 더 지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고객의 직접 질문한 것을 기반으로 답변해주며 이후 고객의 보험 계약 체결과정에서 자동으로 관련 약관을 설명하며 부족한 부분이 있지 않도록 안내할 것입니다. 그러니 이런 보험업계의 음성인식 기술 도입은 이야기한 것처럼 전반적인 보험산업의 진화를 가져오고 있어 보험의 불완전판매 여부를 방지하고 보험영업 현장을 더 활성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