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COPYRIGHTⓒ

최신보험뉴스

위험성이 높으며 치료 시 경제적 부담이 큰 암을 대비하고자 관련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암보험이 있다. 이런 암보험은 직접적으로 암이 원인이 되어 치료를 위해 수술받거나 입원하는 경우나 암으로 인해 사망한 이에게 약관에 따른 보험금을 지원해주는 상품이다. 암 치료 시의 의료비 부담과 비교해 보험을 유지하기 위한 납입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이후 암 발병 시 유용하게 지원받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이에게 선호되는 보험이 암보험이다. 


다만 보험 가입 시 다양한 암 종류에 맞춰 암보험의 종류도 다양하며 관련 약관도 복잡한 보험이 암보험이라 할 수 있다. 그러니 암보험 가입 시 필수적으로 고려해두는 것이 유용한 점을 이렇게 안내하고자 한다. 우선 다른 보험상품과 다르게 암보험이 가지고 있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확인이 필요할 것이다.

 

 

05.png

 

그리고 암보험은 이야기한 것처럼 암 치료 시의 의료비 부담을 줄여주는 보험인데 치료비와 비교하면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보험료도 그렇게 낮은 편이 아니다. 그러니 보험료 부담을 고려하는 것이 유용하며 고정된 납입 보험료를 가지는 대신 초기 보험료가 낮은 비갱신형 보험과 초기 보험료가 낮은 대신 갱신 시 보험료가 오르는 갱신형 보험 중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